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포스팅 11개로 애드센스 승인, 적은 포스팅수로도 가능했어요.

by 그린미래 2021. 7. 25.
반응형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 현재 파다하게 퍼져 있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과연 맞춰야 할까요? 제가 내린 답은 그럴 필요 없다입니다. 저는 단 11개의 포스팅만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승인 받은 블로그의 현 상태를 적어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과정

저는 6월 9일 처음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언젠가는 애드센스를 달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였기에 몇 가지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작년 애드센스 대란에 시작하지 못한 저를 한탄하며 최근 승인 받은 블로그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보았고, 보통 20~30개 이상의 글을 쓴 이후에 신청하라는 글을 보고는 열심히 포스팅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글을 쓸 만한 소재를 찾기 어려운 초보 블로거였던 저는 굉장히 띄엄띄엄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포스팅 수 20개를 채우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겠다는 생각과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에 일단 신청부터 해보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6월 중순인 15일에 처음 애드센스 계정을 가입하였고 당일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첫 승인 신청 당시 제가 작성한 포스팅 수는 3개, 방문자수 하루 평균 3명이었습니다. 저조한 상태의 통계를 보면서 승인이 될 거라 생각하지 않았고, 첫 신청의 결과는 7월 3일 통보 받았습니다. 신청 이후 애드센스 결과 통보를 받기까지 무려 2주도 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후 곧바로 승인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는 글을 쓸 만한 주제가 떠오르면 조금씩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렇게 글을 쓰면서 방문자수가 40명까지 늘었고, 저는 이때다 싶어 7월 17일 다시금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이때 포스팅 수는 10개일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이틀이 지나 자정 무렵 메일 한통이 도착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었습니다.

 

즉, 저는 2번의 신청만으로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신청 당시의 제 블로그 상태블로그 개설 한 달반, 포스팅 수 10개, 방문자수 40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승인 메일을 받은 날의 제 블로그 상태는 애드센스 신청 후 2일 반이 더 지난 상태, 포스팅수 11개, 방문자수 80명 정도였습니다. 

 

 

2. 애드센스 승인까지 포스팅한 글의 주제

저는 보는 바와 같이 전문 블로그도 아니고, 제가 경험 했던 내용들을 주로 적었습니다. 한 번 글을 적을 때 공을 많이 들인 편이었고, 일부 포스팅은 제가 궁금했던 사항을 적기도 하였습니다. 일관된 주제가 아니어서 두 번째 승인때에도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빠른 승인과 결과 통보가 이루어져 놀랐습니다.

 

제가 승인받은 것으로 추측컨데, 글의 주제는 그렇게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포스팅 하나하나가 양질의 콘텐츠인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올릴 때에도 하나의 카테고리에 넣지 않았고, 카테고리 미지정으로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중구난방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승인이 된 것은 저의 정성을 구글이 알아준 게 아닐까요?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썼습니다. 글자 수를 채우려고 노력하지 않았고, 글을 쓰다보니 글자수가 자연스럽게 채워졌습니다. 저는 글의 양에 집중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글의 개요를 짜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이러한 마인드로 글을 작성하다 보니 글자 수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만큼 양이 자연스럽게 나왔습니다. 

 

무작정 글을 쓰기 보다는 글의 주제가 떠오르면 어떤 개요로 글을 작성할 지를 고민하는 것이 글의 주제를 선정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애드센스 승인 후 앞으로의 할 일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해보고자 시작한 이 일을 꾸준히 해보는 게 저의 첫 목표이고, 일정 금액 이상의 부수입을 내는 게 저의 두 번째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일은 무엇일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첫째, 광고 배치에 대한 공부를 하자!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진 이후, 바로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한 수동 광고 배치를 보고 따라하였습니다. 그런데 광고 송출은 되지 않은 데에다가 자동 광고까지 체크를 하니 블로그 상태가 아주 가관이었습니다. 너무 불편한 나머지 일단 자동 광고로만 게재된 상태인데, 차츰 공부를 해가면서 유용한 광고 배치를 선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둘째,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자!

일정 수준 이상의 블로그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꾸준히 키워드에 대해 고민하고, 고민한 키워드를 중신으로 글의 개요를 짜는 등의 일을 꾸준히 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나갈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현재 이 두 가지만 집중하면서 스스로 글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게을리 하였는데, 그러다보니 몸이 편한 방법으로 항상 쉬는 걸 택하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지금도 감긴 눈을 부여잡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리듬이 깨진 현재의 제 자신을 넘어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습관 들이기를 다시금 시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